무신사, 뷰티 신장세에 모바일 메인 ‘뷰티 판’ 등극
2021-04-14 정정숙 기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모바일 메인 화면 내 뷰티 관련 트렌드와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뷰티 판’을 새롭게 선보인다.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하는 ‘원스톱(One-stop) 쇼핑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화면에 뷰티 판을 새롭게 신설했다.
무신사측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패션과 뷰티, 리빙 아이템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쇼핑을 즐기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이번 모바일 뷰티 판 오픈을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부터 메이크업·헤어 인기 상품과 신상품 소식, 유용한 할인 혜택 등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이나 판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현재 250개 이상 화장품 브랜드 총 3500여개 뷰티 상품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뷰티 카테고리는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9배(800%)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 무신사 전체 카테고리 중 거래액 성장률 1위를 달성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뷰티 판 오픈을 기념해 무신사는 뷰티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하는 ‘뷰티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블랙몬스터, 다슈, 비레디, 클리오, 아모레퍼시픽 인기 뷰티 브랜드와 셀라피, 키르시 블렌딩 신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무신사 모바일 앱 전용 7% 할인 쿠폰으로 알뜰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