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으로 유명세 타는 니치향수 ‘에타페’

프라이빗한 시향 프로모션 고객과 소통

2021-08-13     나지현 기자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에타페(etape)’가 취향 콜렉터들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다. 최근 백화점 VIP 라운지 고객 대상 프라이빗한 시향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과 소통을 시도했다. 에타페는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향과 감각적인 패키지로 니치 향수 매니아들의 생생한 입소문을 얻고 있다. 브랜드 가치를 키워가기 위해 더 다양한 취향의 고객들을 만나보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관계자는 “향수는 향이 주는 편안함과 행복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즐기게 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라이프에 밀접하고도 보편적인 아이템이다”며 “남들과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만큼 니치향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비언어적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향은 곧 자기 자신을 나타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무엇이든 포화인 시장 상황에서 나만의 취향저격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향수 또한 더 신중하게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아이템이다. 에타페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번 프로모션은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향이 주는 편안함과 즐거움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MVG 라운지 시향을 시작으로 신세계 본점 VIP 라운지, AK분당 VIP 라운지, 롯데 에비뉴엘 라운지까지 순차적으로 9월말까지 진행한다. 시향이 진행되는 해당 백화점 써스데이아일랜드 매장에서도 향수를 체험,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 섹션을 선보인다. 지엔코는 에타페 향수 뿐 아니라 다양한 히스토리의 수입 니치향수, 공간을 향으로 채우는 샤쉐 아이템을 선보이며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시장 입지 마련에 주력한다. 지엔코 공식몰 ‘지엔코스타일’과 코벳블랑 파르나스몰에서 전 제품을, 샤쉐 제품은 코벳블랑 아비뉴프랑 광명점, 스타필드 위례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