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 세균여과효율(BFE) 시험분석 국내외 서비스
2021-12-10 김임순 기자
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이 마스크 MB필터에 대한 세균여과요율 시험분석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 발표한 마스크 MB필터의 세균여과효율(BFE, 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개정 요구사항과 관련, 코티티는 지난 11월부터 박테리아 여과효율 시험평가 장치(BFET-1853)’를 이용한 필터의 세균여과효율(BFE) 시험분석 서비스를 개시하며 관련업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세균여과효율(BFE) 시험분석은‘의약외품에 관한 기준 및 시험방법(KQC)’에서 규정하고 있는‘폴리프로필렌필터부직포’시험으로 의약외품인 마스크 MB필터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는 시험항목이다.
올 초부터 진행된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침에 따라 국내 마스크 보급을 지원해 온 KOTITI는 미생물 시험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 CE 및 미국 FDA 인증 지원 서비스를 개시, 마스크 생산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제조 및 품목 허가 관련 인증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마스크 분야의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코티티의 BFE 시험관련 국내 제조 및 품목 허가관련은 연구원내 이상화 선임연구원이 주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