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A 디자인 포 아시아상’ 15일부터 글로벌 접수
홍콩디자인센터
2022-03-10 정기창 기자
우수한 디자인을 발굴하는 ‘DFA 디자인 포 아시아상(Design for Asia Awards)’은 이달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출품작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의류 및 액세서리 ▲커뮤니케이션 ▲환경 ▲제품 및 산업 디자인 등 4개 분야에 걸쳐 카테고리별로 금 은 동상 및 우수상을 수여한다.
수상자에는 해당 작품의 제작팀을 소개하는 도록을 증정하고 이를 세계의 다양한 산업 리더에게 배포한다. 매년 열리는 DFA Awards 아시아 순회 전시에 공개되며 12월에 있을 시상식과 비즈니스 오브 디자인 위크(BODW) 개막식에 초청받는다. 아울러 인증마크를 사용해 홍보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2019년 1월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 1개국 이상의 아시아 시장에서 실제 제작돼 출시된 디자인 프로젝트에 출품 자격이 주어진다. 행사를 주최하는 홍콩디자인센터(HKDC) 에릭 임(Eric Yim)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 트렌드와 모든 산업에 걸친 혁신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인류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뛰어난 디자인 프로젝트가 많이 발굴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DFA 디자인 포 아시아상’은 디자인 산업은 물론 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각 지역별 프로젝트의 디자인 우수성을 발굴하기 위해 2003년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