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크, 패션과 휴식 여유 즐기는 공간 ...라이프스타일쇼룸 오픈
2022-03-10 김임순 기자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 '라이프워크'가 일상 휴식 조화를 내건 '라이프스타일' 룸을 오픈해 화제다. 라이프워크는 브랜드 런칭 초창기부터 내건 컨셉으로, 패션은 물론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카페, 내추럴 무드의 인테리어 오브제를 한 공간에서 만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라이프워크는 한 발짝 보폭을 옮기며 단계별 발전 과정을 거쳐 최근 명동점을 리뉴얼 선보였다. 지하 1층 FASHION, CAF에 이어 지하 2층에 LIFESTYLE 쇼룸을 완성했다. 350평 공간 LIFESTYLE은 김상훈대표가 유럽이나 동남아, 유명 휴양지 등 장기간 해외 출장을 통해 직접 바잉 한 제품으로 꾸며졌다. 자연에서 영감 받은 고급스러우면서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공간이다.
라이프워크의 LIFESTYLE은 가구, 패브릭, 홈데코 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구성, 자연친화적 내추럴 무드를 기본으로 했다. 우아함이나 아방가르드 한 것들이 조화를 이룬다. 발리의 유명 휴양지를 연상케 하는 무채색과 밤나무, 빛바랜 라탄 소재 등이 독특하다.
라이프워크는 명동점을 기점으로 LIFESTYLE을 구체적으로 제안한다. 3월 말에는 제주도에 패션, 카페, 라이프스타일을 한 공간에서 만나는 새로운 라이프워크를 오픈 할 계획이다. 멋들어진 제주만의 자연 환경을 더해 기대가 커진다. 향후, 주요 거점지역에 직영점이나 대리점 형태의 패션, 카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멀티 라이프워크 샵을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라이프워크 마케팅실 우주원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국내외 여행이 어려워지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인테리어나 가구, 소품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라이워크를 통해 해외의 숨겨진 라이프스타일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장소로, 고객의 생활 방식이나 취향에 적합한 좀 더 가치 있는 스타일을 제공해 나가는 것이 저희 라이프워크가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이다”고 밝혔다.
라이프워크는 온, 오프 78개 매장에서 봄 신상품이 본격 호조세를 보여, 연말매출 목표를 상향, 전년대비 약 60% 신장한 600억 원을 책정했다. 이는 AK수원점, 롯데 아울렛 김해점 등 월 1억 이상 판매고와 온라인 자사몰, 무신사의 지속 적 성장세가 맞물렸다. 여기에 전국 프리미엄 아울렛, 로드샵 등 100여개 유통망 확보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