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디아도라, 라이프스타일로 국내 상륙

코닥의 하이라이트브랜즈 독점 전개

2022-03-25     정정숙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는 3월 이탈리아 오리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를 본격 런칭한다. 디아도라 이탈리아 본사와 국내 독점 계약을 맺고 수입과 라이선스가 결합된 형태로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의류와 신발 2가지 라인으로 진행하며 신발은 직수입, 의류는 라이선싱 형태의 투 트랙으로 선보인다.
오는 24일 온라인 셀렉트샵 29CM 런칭과 함께 네이버 미스터, 에스마켓 등 온라인 플랫폼을 필두로 제품을 선보인다. 디아도라는 그리스어로 ‘선물과 명예를 나눔’을 뜻한다. 1948년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역에서 탄생했다. 이탈리아 특유의 아티잔(artisan, 장인) 정신에서 비롯된 남다른 감도의 디자인과 스포츠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프리미엄 제품이다.
디아도라가 스포츠라인 중심으로 국내에 유통된 적은 있으나, 라이프스타일웨어 중심으로 전 제품 라인의 전열을 가다듬고 국내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류 라인은 테니스, 축구 등 스포츠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액티브한 아카이브를 국내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해 활동성이 뛰어난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선보인다. 디아도라는 런칭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30호 가수로 유명한 ‘이승윤’과 4월 화보를 진행했다.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노래를 완성한 이승윤의 음악성이 디아도라가 추구하는 독창성과 맥을 같이 한다는 점에서 성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