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패션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사업 본격화
한국패션산업협회, 5월 28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2022-05-10 이영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의 지원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진행하는 ‘중소패션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에서 디지털 프로세스 도입 및 운영 지원을 희망하는 패션브랜드를 모집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8일 15시까지 온라인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진행하는 ‘글로벌브랜드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중소패션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고 패션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기획에서 생산, 유통, 판매까지의 전 프로세스에 중소패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인프라 구축비 지원을 바탕으로 한다.
따라서 라이브커머스 기획운영, 전문가 매칭 및 컨설팅, 리타겟팅 광고, CRM솔루션, AI 트렌드분석·기획 툴 도입 등 패션기업 관리 및 비즈니스에 필요한 디지털 기반 지원을 통해 중소패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6월 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선정된 업체들은 2021년 연내 디지털 패션 도입 및 운영결과에 따라 발생비용 일부를 사후 개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패션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 공고 및 김우중 대리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