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은 ‘모바일 AR 신체측정기반 K-패션 온라인 유통망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AR 스마트 패션 의류 디자이너 육성지원 디자이너 브랜드 ▲AR 스마트패션 의류제작(봉제) 생산공간 입주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디자이너 부문은 세부적으로 패션의류 시제품 제작 지원, 3D 가상의류 제작 지원, 온라인 유통지원(AR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신체측정 서비스 ‘마이핏’ 활용이 가능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 대상) 사업으로 나뉜다.
국내 개인 및 법인 사업자로 브랜드 런칭 2년 이상, 연매출 5000만원 이상, 자사몰 등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한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상이다.
의류제작 봉제업체에는 AR 스마트패션 의류제작 생산공간 ‘스페이스 오즈 플러스(SPACE 5’S+)’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디자이너 육성 사업과 연계해 일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 소재 봉제업체면 신청할 수 있다. 조합은 6월 4일까지 희망 기업 서류를 접수한다.
조합 측은 “국내 패션산업 디지털(AR) 혁신기반 구축을 통한 모바일 기반 신체측정 솔루션과 의류봉제 산업 연계를 통해 온라인 커머스 산업 확대를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