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앰버서더
MZ와 소통 강화
2022-11-02 이지수 기자
W컨셉은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로지(ROZY)’를 앰버서더로 발탁, MZ세대와 공감대를 넓힌다. 22세의 가상 인물 로지는 광고와 뮤직비디오 출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MZ세대로부터 열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W컨셉은 평소 다양한 패션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온 로지가 여러 스타일을 자유롭게 소화하며, 고객에게 폭넓은 패션 컨셉을 제안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로지 마케팅은 W컨셉의 브랜드 캠페인 ‘웨이크 업 유어 콘셉트(WAKE UP YOUR CONCEPT)’와 연계해 진행된다.
W컨셉은 지난 1일 로지 탄생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광고를 출시했다. 로지의 가상 공간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상공간에서 인간을 동경하며 살던 로지가 W컨셉에서 여러가지 스타일을 시도해보다가 마침내 자신만의 컨셉을 찾아 현실세계에서 깨어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W컨셉 회원을 위한 로지와의 독점 인터뷰도 공개할 예정이다. 로지가 최초로 공개하는 가상 공간에 대한 소개와 W컨셉을 통해 현실세계로 깨어나게 된 이야기, 관심사, 플레이리스트 등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는다.
W컨셉은 로지 앰버서더 발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팩, 추첨을 통해 로지가 입은 패션 아이템을 매일 1개씩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