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크, 청평 메가스토어 오픈... 조화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2022-11-12     김임순 기자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의 스트릿 캐주얼 '라이프워크'가 청평에 메가스토어를 오픈 한다. 패션, 카페 라이프스타일로 구성 된 메가스토어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일환이다. 일상과 휴식의 조화로움 이라는 브랜드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브랜드로 런칭 초부터, 패션은 물론 편안히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추럴 무드의 다양한 인테리어 오브제를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한 단계 한 단계 발전 시켜 나가면서 명동, 제주, 진주에 이어 청평 오픈하게 된 것이다. 라이프워크 청평은 1층 120평, 2층 100평으로 1층에는 카페와, 패션을 2층에는 라이프스타일로 구성 했다. 서종IC교차로에서 청평 방향으로 5km정도의 거리로 북한강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서울과 접근성이 탁월해 가족여행과 주말 나들이 장소로 최적이란 평가다. 라이프워크의 라이프스타일은 그동안 유럽이나 동남아, 유명 휴양지 등 수많은 시간 동안 해외 출장을 통해 김상훈 대표가 직접 바잉 한 제품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고급스러우면서 자연스러움이 묻어난다. 가구, 패브릭, 홈데코 등 다양한 컬렉션으로 구성, 자연친화적인 내추럴한 무드로 발리의 유명 휴양지를 연상하게 하는 무채 색상과 밤나무 소재, 빛 바렌 라탄 소재 등이 주류다. 우주원이사는 "코로나가 장기화 되고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근교로의 여행이 늘어나고 있어서 볼거리, 먹거리에 한정된 것이 아닌 의류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프워크 청평이 고객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자리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현재 라이프워크는  온, 오프 매장수 90 개로 본격적인  fw에 접어들면서 크게 매출이 증가했다. 올 매출은 850억 원 이상을 내다보고 있다. 올해 프리미엄 아울렛, 로드샵 등을 추가 오픈해 100여개 유통을 유지 할 방침이며, 메가스토어는 청평에 이어 대구 동성로 에 추가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