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확장과 패션비즈니스’ 포럼 21일 온오프 개최
한국의류학회·서울대 AFB교우회 공동 주최
2023-01-14 정정숙 기자
한국의류학회와 서울대 패션산업최고경영자과정 총교우회(회장 충남섬유 진영식 대표·서울대 AFB교우회)는 오는 21일 오후 1시30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222동 7층 목련홀에서 ‘메타버스 확장과 패션비즈니스’를 주제로 산학연포럼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은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열린다.
오경화 한국의류학회장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 문화 확산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확장성에 대해 조명하고 혁신적인 패션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신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과 관련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패션제품 서비스개발과 생산, 소매, 유통 교육 등 산업 영역에 응용될 수 있는 잠재력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메타버스의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다. ▲패션 비즈니스 확장의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조익환 상무, SK텔레콤 MNO사업부 메타버스 개발본부장) ▲메타버스, 유통 미래(진호 상무,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 ▲메타버스상의 소비자 가치(이장혁 고려대 교수)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에서 활용을 위한 가상 착의 연구 동향(박주연 서울대학교 교수) 등의 주제강연이 펼쳐진다. 주제 강의 후 패널토론이 펼쳐진다.
참가비는 3만원이다.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받는다. 현장 참여는 마감돼 온라인 참여만 가능하다. 한국의류학회 회원인 대학원생은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시 무료 참가 가능하다. 현장 참여자는 반드시 백신접종 완료자만 참여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한국의류학회와 국내 대표적인 패션기업 대표들로 구성돼 있는 서울대 AFB교우회와 공동으로 열린다.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충남섬유, 영원무역, 보끄레머천다이징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