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바람막이 자켓으로 시장서 격돌
기능성과 라이프스타일 핏 강조
2023-03-15 정정숙 기자
아웃도어 업계는 S/S 시즌을 맞는 기능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바람막이 자켓으로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다. 코어택스 소재나 스트레치 소재 등의 기능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바람막이 자켓으로 활동하기 편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요즘 하이커를 위한 바람막이 자켓 ‘카이든(KAIDEN)’과 ‘칸테(KANTE)’을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한다.
‘카이든(KAIDEN) 고어 인피니움 방풍 자켓’은 생활방수와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사용했다. 등판과 옆선에는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스타일링과 외부 환경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를 배치했고 넉넉한 옆 주머니와 가슴 포켓이 있어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지그재그 무늬 웰딩 디테일과 아이더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봄 날씨처럼 산뜻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칸테(KANTE) 고어 팩라이트 방수 자켓’은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와 방수 지퍼 적용으로 완벽 방수를 제공한다. 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는 뛰어난 투습, 방풍 기능에 경량성까지 갖춘 기능성 소재다. 후드 일체형과 입체 패턴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아 봄철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시그니처 유틸리티 자켓 출시와 함께 따뜻해진 날씨에 걸맞은 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유틸리티 재킷 시리즈는 원단이 좌우로 편안하게 늘어나는 2WAY 스트레치 소재로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적인 퍼포먼스에 편안한 입을 수 있다. 나일론 소재로 촉감이 부드럽다. 발수 코팅된 원단을 사용해 생활 방수 기능을 더했다.
아웃포켓 바람막이와 시그니처 제품인 루트3 포켓 바람막이는 다양한 포켓이 있어 수납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후드와 밑단에 스트링을 적용해 원하는 핏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카키, 차콜, 머스터드 등 자연을 담은 컬러로 구성돼 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소재로 편안하면서 활동성이 뛰어난 조거 팬츠를 매치하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따뜻한 봄날씨와 함께 바람막이 자켓의 계절이 돌아왔다. 바람막이 자켓은 가볍고, 휴대가 간편해 일교차가 큰 봄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적인 방수, 방풍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트렌디한 바람막이 제품이 젊은 하이커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