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엠X제주 여미지 식물원, ‘세모식 캠페인’
한국 야생화, 멸종 위기 식물 담은 티셔츠 출시
2023-05-31 이서연 기자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리파인드 캐주얼 프로젝트엠이 제주 여미지 식물원과 협업해 ‘세모식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상의 모든 식물’이란 의미의 ‘세모식’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일환으로 제주 여미지 식물원과 함께 한국 야생화들과 멸종 위기 식물에 대한 관심을 이끄는데 뜻을 모았다.
첫번째 프로젝트로 지구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풀어낸 ‘세모식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 프로젝트엠 ‘세모식 티셔츠’는 한국 야생화들과 멸종 위기 식물을 담은 감각적 그래픽이 돋보인다.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로 남녀 함께 즐길 수 있다. 소재에 있어서 리사이클 원사의 쿨텐션 소재로 환경에 대한 의미를 더했으며 빠른 땀흡수와 건조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프로젝트엠은 세모식 티셔츠 판매 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 식물 연구 활동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세모식 그래픽이 프린트된 리유저블 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프로젝트엠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여미지 식물원을 방문하면 입장권 20% 할인을 지원한다. 영수증 1매당 2인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여미지 식물원 방문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세모식 티셔츠를 증정한다. 제주 여미지 식물원은 한국에서 가장 큰 식물원으로 손꼽힌다. 약 2000여종의 식물이 생활하는 온실과 특색있는 야외정원을 테마별로 관람할 수 있다. 또, 멸종위기 야생식물 등 번식이 어려운 식물 자원을 보존하고 대량 증식하는 식물자원 육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