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골프, 요시다컴퍼니의 ‘포터’와 글로벌 협업 한정판
POTR컬렉션, 클래식 재해석해 캐리백 등 7종
2023-06-03 정정숙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미국LA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가 요시다컴퍼니의 포터(PORTER)와 함께 협업한 ‘말본골프X POTR(피.오.티.알)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해 오픈런 등 화제를 일으킨 뉴발란스골프와 협업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협업 브랜드는 대표적인 가방 장인 브랜드 포터이다. 이번 말본골프와 협업한 포터의 ‘POTR(피.오.티.알)’은 라이프스타일 라인이다.
요시다 기치죠(Kichizo Yoshid)가 1935년 설립한 요시다컴퍼니에서 1962년 발표한 가방브랜드다. 말본골프와 포터의 만남은 틀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분방한 스타일의 말본골프가 가방 하나만을 오랜 시간 만든 장인정신의 포터를 만나 클래식을 재해석한 현대적 헤리티지 분위기의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양사가 협업한 아이템은 골프 필수품 캐리백을 비롯해 백팩과 레인지 파인더 케이스, 스코어 카드 슬리브 등 총 7가지 아이템이다.양사 브랜드의 정수를 디자인, 내구성, 퍼포먼스 기능성 등 요소에 농축한 스페셜 한정판이다. 각 아이템 별, 말본그린과 블랙 컬러 2가지씩 출시돼 총 14가지 스타일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제품에 포터의 상징인 견고한 나일론 트윌을 주로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다. 반짝이는 표면감의 유리가죽을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사용해 기존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말본골프의 로고 골프공 캐릭터 버킷(BUCKETS)과 특별한 레이저 각인이 정적인 디자인에 ‘말본스러운’ 힙한 분위기를 다이나믹하게 구현했다.
제품은 오늘(3일) 오후 12시 정각부터 판매 개시된다. 구매는 말본골프 공식 온라인몰과 한남점 매장, 포터코리아 압구정점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능하다. 다만, 말본골프 온라인몰은 래플(구매자격 추첨)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