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마이너스 테크 컬렉션’ 친환경소재에 자외선 차단기능 등 ‘쾌적한 여름나기’
2023-06-13 김임순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여름철 의류에 기능을 적용한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모은다. ‘패션 맛집’을 제안한 노스페이스는 시즌을 위한 우수한 기능성에 스타일리시 디자인을 더했다.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은 티셔츠는 물론, 폴로티, 집티, 팬츠, 조거, 쇼츠, 레깅스, 원피스 및 경량 재킷까지 한층 다채로워졌다. 여기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해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키는 친환경 제품은 물론, 워터스포츠와 일상생활에서 함께 활용 가능한 수륙양용 아이템까지 함께 출시했다.
노스페이스는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하며, 진정성 있는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반팔 라운드넥 디자인의 ‘데이 올라운드 원피스’는 리사이클링 나일론 소재는 물론, 신축성이 좋은 우븐 냉감 소재를 적용, 쾌적하고 편안하다. 루즈핏 셔츠형의 ‘마이너스 테크 원피스’ 역시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된 착한 아이템이다. 루즈핏 라운드넥 디자인의 ‘데이 올 라운드 반팔 라운드티’는 신축성 뛰어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아웃도어룩으로 연출하기 좋은 ‘필드 폴로티’는 신축성이 좋고 항균 가공 처리가 된 소재를 적용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다.
서프사이드 반팔티는 냉감 기능에 UV 차단과 내구성을 더해 여름철 워터스포츠에서도 활용 가능하며, 자칫 밋밋하기 쉬운 여름철 코디의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타이다이(Tie-Dye) 패턴이나 트로피컬 그래픽이 적용된 트렌디한 스타일로 일상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수륙양용’ 아이템이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의류, 신발, 가방 및 용품 등 전 제품군에 걸쳐 약 100여개의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다. 지난 수년간에 걸쳐 다양한 리사이클링 소재 제품군의 확대, 윤리적 다운 인증(RDS) 도입 및 확대, 친환경 인공 충전재 개발 및 전 제품에 대한 퍼 프리(FUR FREE) 적용 등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