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 지역 침장산업 육성 앞장  ‘대구메이드 매거진’ 홍보지 배포 

2023-06-16     김임순 기자
다이텍연구원이 지역 침장산업 육성에 기여코자 ‘대구메이드 매거진’을 제작 배포한다. 17일부터 3일간 열리는 대구 엑스코센타 꿀잠페스타에 참가해 이같은 사업을 적극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Korea Sleep Festa 2022,)’는 지난해 1회 행사의 2배 규모인 170여개의 대한민국 침구·수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참가한다. 다이텍연구원은 대구지역 침장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지역생산 인증제(DAEGU MADE, 이하 대구메이드) 활성화 용역사업’을 진행한다.  ‘대구메이드 홍보관’과 ‘생활용 섬유소재 홍보관’을 운영하는 다이텍연구원은  ‘대구메이드 매거진’을 제작 배포한다. ‘대구메이드 홍보관’은 인증을 획득한 로얄홈(대표 김대정, 예병호)과 도미니크(대표 박희경)의 대구메이드 인증제품과 시범사업 참여기업의 제품을 전시한다. 생활용 섬유소재 홍보관은 다이텍연구원과 국내 섬유소재기업이 함께 연구개발한 친환경 소재 및 폐플라스틱이 섬유로 재활용되는 과정을 전시, 개인이 실행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구메이드 매거진는 이번 창간호 배포 후 년 2회 발행 할 예정이다. 창간호는 글로벌 침장 브랜드를 위해 시작된 발걸음과 고부가 제품을 향해 나아가는 대구메이드, 슬리포노믹스, 도미니크, 로얄홈, 보네브, 엠시베딩, 하나침장 등 브랜드를 소개한다. 대구메이드 매거진은 다이텍연구원 가상공학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알린다. 기업 연구개발지원과 성능, 제품 시험을 지원하며, 섬유가상공학센터는 전산해석(CAE)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융복합 기술을 통해 섬유소재와 제품 개발에 활용 가능한 전산해석(CAE) 기술지원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심지현 섬유가상공학센터장은 “대구메이드는 전국 침장사업체 수의 28.6%를 차지하는 전국 1위 침장산업 특화지역인 대구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침장제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국내 인지도 향상을 위해, 가상공학 기반의 스마트 제품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융합 기술이 적용된 특화 제품 경쟁력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