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이스트, 클립드롭스 NFT 완판

VR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 완판  NFT 판매 수익금 전은 유니세프 기부

2023-06-22     나지현 기자
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가 전개하는 여성 영캐릭터 브랜드 ‘에고이스트’에서 발행한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의 NFT가 완판을 기록했다.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은 에고이스트의 2022 SUMMER 시즌 VR공간이다. VR 공간의 인트로 장면을 3D 기술을 활용해 제작, 해당 영상을 NFT로 발행했다. 클립드롭스에 여성복 최초로 입점해 진행된 NFT 판매는 6월11일 오픈, 3일 만에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NFT는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을 테마로 10개의 3D NFT 작품을 발행, 아트와 회원혜택이 결합된 고정가 에디션 형식으로 판매되었다.  NFT(대체불가능토큰)는 디지털 상의 활동이나 게임 아이템 등 특정 분야에서는 각광 받고 있지만 대중에게는 아직 생소한 무형의 자산으로, 블록 체인 기술 기반의 토큰 형태로 발행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에고이스트의 NFT 구매 유저들은 클립드롭스 내, 평생 작품 소장이 가능하며 에고이스트 자사몰인 더에이몰 적립금과 에고이스트의 노벨티 그리고 상시 할인 및 VIP 혜택이 제공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인에게는 5성급 호텔 숙박권이 제공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다른 마케팅이나 광고 홍보 없이도 좋은 반응을 얻은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 “VR, NFT 등 패션 테크 분야에서 다양한 참여와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고이스트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유니세프를 동해 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