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작, ‘아이스 텐셀사’로 쿨링감 높인 여름용 셔츠
투 웨이 스트레치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
2023-06-27 이서연 기자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만큼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이 느껴지는 냉감소재 패션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패션전문기업 형지아이앤씨(형지I&C, 대표 최혜원)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남성 브랜드 예작에서 아이스 텐셀사를 믹스해 쿨링감을 높인 시원한 착용감의 여름용 셔츠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져지셔츠는 기존 원 웨이 스트레치 소재가 업그레이드된 투 웨이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됐다. 사방 스트레치가 뛰어나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소재를 적용해 세탁 후 별도로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통기성이 좋고 가벼워 습한 여름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셔츠 뒷면 다트 디테일을 없애 허리 부분 여유감이 느껴지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활동성 좋은 셔츠로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예작은 데일리로 착용 가능한 기본 화이트 셔츠부터 스트라이프, 체크셔츠 등 다양한 패턴이 있는 셔츠를 선보이며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이 많다. 현재 예작은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서 전년대비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예작에서 전개하는 소재의 다양성, 기능성, 트렌디한 디자인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형지 I&C 측은 “올 여름 예작에서 선보이는 아이스 텐셀 소재 여름 셔츠와 함께 폭염에도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