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장학재단, ‘2022섬유패션인 걷기대회’ 참가자 모집

장학기금 마련과 섬유패션인 재도약 기원

2023-09-23     정정숙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2022년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11월 5일 오전 9시30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간단한 개회식을 갖고 남산북측순환로, 서울한양도성길을 도는 남산둘레길 약 5km 구간을 걷게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고즈넉한 서울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숲길과 맑은 가을 하늘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울 모습을 조망할 수 있는 보행도로 코스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력의 부담 없이 걷을 수 있다. 
‘섬유패션분야 인력양성’이라는 장학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우천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일 인당 5만원 이상의 참가비는 행사 후 전액 장학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폐회식에는 행운권 추첨도 있다. 국내 섬유패션 리딩기업들이 후원하는 각종 의류제품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신청은 섬산련(www.kofoti.or.kr) 또는 장학재단(www.ksf.or.kr)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5일까지 선착순 1000명 까지 모집한다. 단체참가 등 기타 문의사항은 장학재단 사무국(02-528-4014, 84)으로 하면 된다.

섬유패션인 걷기대회는 섬산련이 설립한 장학재단 주관으로 장학기금 조성과 기부문화 전파를 위해 2011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11회째를 맞으면서 장학기금 육성과 함께 ‘섬유패션 기업간, 단체간, 지역간, 스트림간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또 ‘건강도 챙기는 심신충전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