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섬유패션대상] 여성 영캐주얼 부문 | (주)밀앤아이 ‘밀스튜디오’ 명유석 대표

지속가능한 패션 추구하는 착한 브랜드로

2023-10-21     나지현 기자
  밀앤아이의 ‘밀스튜디오’는 여성 멀티 편집샵 1세대 편집형 브랜드로 스피디하고 트렌디한 동대문 상품 소싱을 통해 함께 호흡하고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주력해왔다. 최근 시장 상황을 고려한 실시간 트렌드를 제안하고 가성비 최고 브랜드로 시대 흐름에 부합한 영 캐주얼로 어떠한 유통에서도 고객 몰이에 앞장서고 있다. 백화점, 신세계스타필드 등 다양한 유통에서 지역별 컨셉과 마켓별 차별화된 샵 브랜딩 전략으로 점 평균 1억 원 대 높은 매출의 매장을 배출하며 시장 선점력을 높이고 있다. 

밀스튜디오는 최근에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까지 생각하는 미래지향적 전략을 펼치고 있다. 
명유석 대표는 폐자원으로 의상을 리디자인 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서울365문화비축기지 패션쇼, 석유대신 패션을 채우다’ 등에도 참여해 화제몰이와 고객 관심도를 높이는데 앞장서왔다. 위드인24 사업 수행을 통해 동대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하고 10여명의 디자이너와 협업했다. 

동대문 클러스트의 장점인 원부자재, 패턴, 봉제 집결지를 이용해 디자인, 패턴 데이터베이스를 키오스트와 연결, 원부자재 비축 없이 바로 클러스트 내에서 구매해 24시간 안에 생산 완료하는 사업이다. 밀스튜디오는 패션 산업 내에서도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선도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