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에코텍스포럼 수상자 프로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표창 | 형지엘리트 최준호 대표
협력사·대리점과 동반성장 상생경영
청소년 인재 육성·리사이클 제품 강화
2023-11-03 한국섬유신문
형지엘리트는 협력사와 대리점주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 정착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고졸인재 채용박람회에 참가, 취업 지원활동에 나섰다. 패션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을 6여 년 후원하며 청소년들의 패션 분야에 대한 진로 설계와 디자이너 지망생들의 의욕 고취에 힘쓰고 있다. 2017년은 협력사에 기술 지원을 통해 상생 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키도 했다.
형지엘리트는 동반성장과 함께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작년 4월 교복업계 최초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로 만든 리사이클링 쿨스판 바지를 출시한 이후 꾸준한 친환경 소재를 제품에 적용한다. 작년 6월 울산항만공사, 태광산업, 대한화섬 등과 폐페트병 자원순환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업 단체복 제작에 업사이클링 소재를 확대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공식 상품화사업권자로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로 ‘SSG랜더스×스타벅스’ 스페셜 유니폼 랜더스벅을 출시했다.
최준호 대표는 형지그룹이 7월 출범시킨 ‘ESG 그린퓨처센터’를 진두지휘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ESG그린퓨처센터는 UN책임투자원칙에 따라 각 영역별 위원과 전담 리더를 두고 회사의 환경, 사회적 책임, 주주가치 제고 등 ESG경영 활동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