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 캠페인

상징적인 스니커즈 스타일링 화보 및 타블로이드 아이즈매거진 소셜 개정 통해 필터·콘텐츠 공개

2023-12-06     민은주 기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디지털 미디어 ‘아이즈매거진’과 함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상징적인 스니커즈를 재조명한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eyes of Originals)’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셀럽과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컨텐츠가 담긴 타블로이드를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상징적인 스니커즈인 ‘슈퍼스타’, ‘스탠 스미스’, ‘포럼’, ‘가젤’, ‘삼바’, ‘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셀럽들의 개성 있는 스타일링 화보와 아티스트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트워크가 담긴 타블로이드는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아이즈매거진 소셜 계정을 통해 매주 순차적으로 미공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슈퍼스타’ 스타일링 화보는 싱어송라이터 백예린과 자이언티 등이 함께했다. 남다른 패션센스를 가진 김나영은 ‘삼바’를 그녀만의 스타일링으로 소화했다. ‘가젤’의 화보에는 패셔니스타 봉태규, 래퍼 식케이 등이 등장한다. 래퍼 오메가 사피엔의 개성 넘치는 ‘캠퍼스’ 화보와 싱어송라이터 죠지의 소탈한 매력이 ‘포럼’에 더해지는 등 똑같은 스니커즈도 각자의 오리지널리티에 따라 무한한 스타일링으로 변주되는 것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나라, 오눅, 홍영기, 피버를 포함한 총 11인의 스타일 아이콘이 이번 프로젝트에 대거 참여했다. 오리지널스의 스니커즈를 재해석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패션 포토그래퍼 목정욱과 장덕화가 표현한 ‘가젤’과 ‘캠퍼스’의 아트워크, 그리고 꽃과 식물을 활용하여 ‘포럼’의 오리지널리티를 표현한 플랜트 아티스트 하이이화의 아트워크 화보, 타블로이드 표지를 장식한 아티스트 이나피스퀘어의 작품 등이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 프로젝트에 의미를 더했다.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 타블로이드는 아디다스 21개 매장을 방문하는 아디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소장할 수 있다.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 캠페인의 상징적인 심볼을 직관적으로 담아낸 인스타그램 필터도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필터는 아이즈매거진 인스타그램 계정(@eyesmag)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이 경험을 통해 ‘아이즈 오브 오리지널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또 한 명의 인물로서 나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표현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