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겨울 산행 방한용품 추천
2024-01-03 민은주 기자
춥고 눈이 많은 겨울 산을 오르려면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겨울 산행을 안전하게 도와줄 방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체온 손실이 많은 머리와 귀를 덮어주는 고소모는 유용한 방한용품이다. K2의 ‘시그니처 씬에어 고소모’는 헤드 부분에 다운 압축기술이 적용된 씬다운을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다. 고소모 챙 끝에 와이어가 적용되어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며, 측면 귀달이 부분은 추울 때는 내리고 필요에 따라 귀에 닿지 않게 고정할 수 있다. 또한 고소모 뒷면에 스트링이 적용되어 있어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글러브는 체온 유지와 함께 외부 위험요소로부터 손을 보호해주는 필수 장비다. 최근에는 장갑을 벗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글러브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K2 ‘고어 인피니움 글러브’는 고어텍스 인피니움 안감을 적용해 방풍 기능이 뛰어나며, 인체의 열을 복사해 체온을 유지하는 첨단 발열 안감 ‘킵 히트’를 적용해 보온성이 우수하다. 또한 전도성 원단을 사용하여 글러브를 착용한 채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를 자유롭게 터치할 수 있어 야외활동 시 실용적이다. 손바닥에 접착식 논슬립을 적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스패츠는 등산화와 종아리 부분을 감싸 눈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차가운 바람을 차단한다. K2의 ‘테크핏 롱 스패츠’는 3레이어 원단이 적용돼 방수, 방풍 효과가 뛰어나며 스패츠 하단에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코듀라 원단을 적용했다. 입체형 패턴으로 착용감이 우수하며, 남녀공용 블랙으로 출시됐다. 얼굴 전체와 목을 감싸 찬바람 차단에 효과적인 바라크라바는 최근 인기가 높아진 방한 아이템이다. K2의 ‘니트 바라크라바’는 탐 니트 원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 신축성과 보온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