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G, 본사 신사옥에 브랜드 정체성 담은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한 ‘PXG 그라파이트’
2024-01-12 나지현 기자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회장 신재호)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PXG 도곡 직영점을 서울 강남구 도곡동 소재의 PXG 신사옥 1층에 이전, 플래그십스토어 ‘PXG:Graphite(이하 PXG 그라파이트)’로 오픈했다.
‘PXG 그라파이트’는 지난 해 완공된 PXG 신사옥 1층에 위치한 브랜드 단독 매장이다. PXG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앤 화이트 무채색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PXG 그라파이트’는 PXG가 추구하는 블랙 컬러의 무드를 ‘흑연’을 통해 정의하고자 했다. 흑연은 순수 광물 소재로 고귀하고 높은 순도를 지닌 소재로 빛을 흡수하고 최소한의 빛만을 반사함으로써 겸손하게 자신의 텍스쳐만을 드러낸다.
브랜드가 지닌 본질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묵직하면서도 가벼운 역설적인 소재의 요소들로 공간적 경험을 고조시키고자 했다. 실제 스토어 입구 쪽에는 흑연 소재의 오브제와 연필로 드로잉한 스케치를, 중앙에 위치한 LED에서는 미디어 파사드 작품을 배치해 브랜드가 가진 심미적 가치를 표현하고자 했다. 스토어 내부에 위치한 프라이빗한 두 개의 피팅베이에서는 스윙 클럽뿐만 아니라 퍼터까지 모든 클럽의 피팅이 가능하며, 유선 및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새로 이전 오픈한 ‘PXG 그라파이트’ 본사 직영점은 기존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여주면서도 새로운 공간에서 바라보는 또 다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 “하나의 예술 전시 공간에 온 듯 한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가치와 흥미를 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PXG 그라파이트 신규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12일부터 방문 고객의 대상으로 2023년형 PXG 브랜드 달력과 PXG 머그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PXG 본사 직영점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