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 코오롱인더스트리와 기술 교류회 상호협력 모색  

2024-02-15     김임순 기자

다이텍연구원(원장 홍성무)은 코오롱인더스트리(상무 정일)와 섬유 소재 혁신 기술 관련 교류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진행한 이번 기술 교류회는 다이텍연구원과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기술 개발 사례, 추진 중인 혁신 기술 등을 서로 소개하고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다이텍은 추진하는 사업(해중합구축사업, 물 없는 컬러 사업, 하이퍼 고분자 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취수원고도화사업 등)과 보유 기술(디지털 프린팅 기술, AI 분석 기술, 3D 모델링 기술 등), 보유 장비(파우더 코팅/라미네이팅기, 핫멜트 UD 프리프레그 장비 등) 등을 발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아라미드, 타이어코드, 인공피혁, 에어백 등 고부가가치 섬유 소재에 대한 기술개발 방향, 향후 전략 등을 소개했다. 코오롱 정일 상무는 “기술 교류회를 기점으로 상호간 핵심 기술 및 관심 사항에 대해 공감점을 형성했으며, 테스트가 아닌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것을 목표로 상호 윈윈 할 협력 기틀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다이텍은 대구개최예정인 국제섬유컨퍼런스(Dorbrin-GFC Asia)를 통해 산업계와 연구소 간의 기술 교류 및 발전 방안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다이텍연구원의 4개 연구단과 코오롱인더스트리(주)의 연구그룹간 세부적인 실무회의 추진 및 상호 기술협력에 대 논의, 구체 협력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지속 할 계획이다.
홍성무 다이텍연구원 원장은 “이번 교류회를 통해 기술교류 및 협력이 활성화, 국내 섬유기술 발전과 상호간의 기술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