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골프, 자사몰 리뉴얼…골프화 콘텐츠 강화

2024-04-18     민은주 기자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공식 브랜드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모바일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고객 편의성과 디자인 간소화이다. 스마트폰 정보 검색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고려해, 모바일 속 화면의 콘텐츠, 이미지 배열을 PC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데상트골프 골프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고려해, 골프화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우선, 데상트골프는 브랜드몰 이미지를 기존의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전면 교체하며,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의 가시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화면이 변하는 반응형이라,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손쉽게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화면을 구성하는 콘텐츠는 텍스트 대신 이미지 비중을 대폭 높였다. 화면을 넓게 차지하던 가로형 이미지가 세로형으로 바뀌니 페이지 여백이 증가했고, 시원시원한 이미지 중심의 레이아웃은 데상트골프의 현대적 디자인의 브랜드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이번 브랜드몰 개편에서 가장 눈 여겨 볼 점은 골프화 전용 카테고리 ‘슈파인더(SHOE FINDER)’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데상트골프는 한국인 족형에 맞는 골프화를 새로운 가치로 제안하며, 데상트R90, 데상트골프콘도르 등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며 골프화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데상트골프는 브랜드몰을 자사제품 안내, 골프화 구매 시 고려사항 등 골프화 정보 길라잡이로서 역할을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골프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슈파인더의 핵심 콘텐츠는 브랜드 중심이 아닌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했다. 골프화 구매 시 소비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골프화 라인 별 상세한 정보, 특장점 등 기본 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접지력, 착화감, 경량성, 쿠셔닝 등을 주요 기능을 골프화 모델별로 비교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골프화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골프화를 실제로 착용 중인 프로골퍼, 일반인 등의 사진과 진솔한 후기를 담아, 소비자 실구매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