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스트릿 캐주얼 ‘스우니’ 런칭

MZ세대부터 모든 연령대까지 ‘새로운 나’ 발견의 기회 제공 자사몰·무신사 입점...오프라인 면세점· 동남아 국가 진출 확대

2024-04-21     나지현 기자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스우니(SWOONY)’를 런칭했다.
스우니는 "Feel the Swoon, Embrace the Loony"라는 슬로건으로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패션을 자신감 있게 연출해 새로운 나를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든 의류 브랜드다.
브랜드 런칭과 함께 선보이는 라인업은 스우니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철학이 담겨져 있다. 다양한 SNS에 친숙한 MZ세대를 시작으로 모든 연령대에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우니는
의류 라인업은 총 11가지로 구성 되어있다. 상의는 총 8종으로 ▲맨투맨 1종(5컬러) ▲배색과 절개가 들어간 맨투맨 2종(3컬러) ▲후드티 2종(5컬러) ▲크롭짚업과 크롭탑 3종(3컬러)이며, 하의는 ▲와이드팬츠 ▲조거팬츠 ▲배색 반바지 등 총 3종이다. 이 중, 크롭짚업과 크롭탑은 여름시즌을 겨냥해 트레이닝복, 비치웨어, 스트릿캐주얼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활용성을 높였다. 여름시즌을 맞아 자연스러운 레이어드가 가능한 반팔티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라인업의 모델은 패션 크리에이터로 잘 알려져 있는 비르와 여자 걸그룹 멤버 출신이자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데이지가 참여했다. 순이엔티는 국내외 160여명의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본격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유통망은 자사몰 및 무신사에 입점한다. 오프라인 유통은 순이엔티 국내외 전속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팔로워를 반영해 면세점과 함께 동남아 국가에 진출할 예정이다.

스우니 관계자는 “스우니는 숏폼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순이엔티가 의류, 뷰티, 음식, 전자제품 등 약 7000여건의 성공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영향력을 확인하고 약 2년여간의 준비한 끝에 런칭한 의류 브랜드다”고 밝혔다. 또 “스우니를 통해 구입하는 모든 이들이 패션에 대한 자신감과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모토를 담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