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 디 아파트먼트와 콜라보레이션

40 빌로우만의 오리지널 신발끈 제공

2024-05-26     이태미 기자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에서 이번 S/S 시즌을 맞이하여 도쿄 키치죠지(KICHIJOJI)의 인기 편집 매장인 디 아파트먼트(The Apartment)와 협업했다.
팀버랜드가
디 아파트먼트 편집매장은 뉴욕 스트리트 문화 애호가였던 타카히로 오하시(Takahiro Ohashi)에 의해 2009년 도쿄에 처음 오픈했으며 지금은 일본을 대표하는 독립샵 중 하나다. 뉴욕 문화와 오하시의 미적 감각에 충실한 빈티지 의류 및 라이프 스타일 용품, 오리지널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팀버랜드×디 아파트먼트 헤리티지 GTX 목토 미드 부츠(Timberland®×The Apartment Heritage GTX Moc Toe Mid Boot)는 전체 어퍼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방수성 및 통기성 소재인 고어텍스(GORE-TEX)로 이루어졌다. 인솔과 행 태그에는 디 아파트먼트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40 빌로우(40 Below)만의 오리지널 신발끈이 함께 제공된다. 

1990년대 뉴욕 거리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그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목토(Moc Toe)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레트로 톤(Retro Tone) 역시 그 당시 팀버랜드의 또 다른 모델이었던 헤이즈 하이웨이 컬렉션 40 빌로우 슈퍼 부츠(40 Below Super Boot)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1970년대 미국의 야외 문화를 상징하는 비프 앤 브로콜리(Beef and Broccoli) 컬러 콤보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