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유니온, 3가지 신규 인증 프로그램 공개
리사이클래스(RecyClass)인증... EU 플라스틱 포장재 인증 제품 세금 면제
컨트롤유니온 섬유팀은 3가지 신규 인증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리사이클래스인증과 지속가능한 비스코스 인증, 리제너그리(Regenagri) 인증 등 세가지 이다.
리사이클래스(RecyClass) 인증은 플라스틱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은 EN 15343:2008 및 ISO17065 기준에 근거해 개발됐으며, EU 내에 수입되는 플라스틱 포장재의 경우 리사이클래스 인증 취득된 제품을 수출할 시는 플라스틱 세금이 면제된다. 또 리사이클래스(RecyClass) 인증은 플라스틱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재활용을 촉진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 재질, 디자인, 플라스틱 유형, 라벨링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해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인증은 독립적인 인증기관에 의해 수행되며,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과 재생 플라스틱의 사용 가능성을 평가한다.
두 번째 지속가능한 비스코스 인증 SVCoC (Sustainable Viscose Chain of Custody) 인증은 지속 가능한 비스코스 소재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패션브랜드 C&A가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SVCoC 인증은 비스코스 섬유의 생산 과정에서 지속 가능성과 환경 친화성을 보장하는 기준을 제공한다. 산림에서부터 최종 제품까지 모든 단계의 지속 가능한 원료를 추적, 제품에 지속 가능 비스코스 소재가 사용됐음을 보장한다.
인증 받기 위해서는 제품에 최소 5% 이상의 지속 가능 비스코스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기준에서 제시한 사회적, 환경적, 화학적 기준을 충족할 것을 규정한다. 또한, 인증제품 생산 및 취급하는 모든 기업은 인증 범위에 포함된다. SVCoC 인증은 독립적인 제3자 기관에 의해 평가되며, 원료 수급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투명한 관리 체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조됐음을 보장한다.
세 번째 리제너그리(Regenagri) 인증이다. 재생 농업 인증 프로그램으로 토지 안정과 농업 종사자 재산 보호를 목표로 하는 인증이다. 리제너그리 인증은 토양 유기물 함량 증가, 생물다양성 증가,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관리 개선 등을 고려한다. 제품에 최소 50% 이상의 리제너그리 인증받은 원료가 포함돼 있어야 하며, 리제너그리 제품을 생산 및 취급하는 모든 기업은 인증 범위에 포함된다.
리제너그리 인증은 농장에서부터 최종 제품까지 모든 단계의 지속가능한 원료를 이력 추적하여 제품에 리제너그리 원료가 사용됐음을 보장한다. 리제너그리 인증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생산 시스템을 지원, 기업과 소비자로 하여금 자연 환경 회복과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컨트롤유니온은 이러한 인증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노력을 이어나가는 것임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