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디자이너 브랜드 ‘오호스’와 협업
독보적 무드의 컴포터블 스타일리시 스윔웨어 캡슐 컬렉션 12일부터 공식몰, 29cm, 무신사 등 온라인 네 곳 한정 수량판매
휠라(FILA)는 디자이너 브랜드 ‘오호스(OJOS)’와 손잡고 ‘휠라 X 오호스 스윔웨어 캡슐 컬렉션’을 런칭, 온라인에서 한정 발매한다.
오호스는 비주류 요소의 미학을 탐구하고 이를 동시대적인 시각으로 재구성하는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다. ‘NEW FORMS FOUND IN FADED THINGS™(빛 바랜 것들에서 발견한 새로운 형태)’라는 슬로건에 브랜드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분리·해체·변형 등의 실용적 디테일과 기능성 소재, 특유의 무채색 활용해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고프코어룩과 반짝이는 소재를 메인으로 활용하는 퓨처리즘에서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핑거슈즈 'EZ 슬라이드 2' 필두로 각 브랜드 세계관 결합
이번 협업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 'EZ 슬라이드 2'는 2010년 처음 출시된 휠라 아쿠아슈즈에 오호스만의 예술적 감각을 더해 새롭게 탄생한 핑거슈즈다. 갑피 전반에 사용한 스판 소재와 빅홀 메쉬의 조화, 측면 3개의 스트랩은 뛰어난 통기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아웃솔에 결로 현상을 방지하는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적용, 배수 기능을 극대화해 보다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절개 패턴, 발등 디테일, 로고 반사 등에 오호스의 정체성을 담아내 기능성은 물론, 물놀이에서의 스타일리시함도 놓치지 않았다. 색상은 그레이, 차콜 두 가지 컬러다.
휠라 X 오호스 스윔웨어 캡슐 컬렉션 전 제품은 12일 11시부터 휠라코리아와 오호스 공식 온라인스토어, 무신사, 29CM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호스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뜻깊다. 한 세기 넘는 헤리티지를 지닌 휠라와 특유의 실험적인 무드를 지닌 오호스가 함께 만들어낸 스윔웨어 컬렉션이 올여름 스타일은 물론 실용성까지 고려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제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호스 관계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아카이브를 오호스 고유의 시선으로 풀어낸 이번 협업 컬렉션이 독특한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제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