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해변 현장서 주문해 바로 입어보는 티셔츠 체험해보세요
섬산련, 맞춤형 주문생산 ‘스타일넷’과 양양 서피비치
2024-08-08 정정숙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스타일넷 오프라인 체험 행사 ‘스타일넷 익스프리언스(STYLENET EXPERIENCE!)’를 오는 9일~10일 양일간 양양군에 위치한 하조대 해변 서피비치(Surfyy Beach)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체험행사는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으로 완성된 아트워크와 여름 해변에 어울리는 패션아이템을 선택하면 현장에서 제작 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커스터마이징 주문 시스템과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해변 오두막 부스와 패션제품 생산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프린팅 장비를 탑재한 차량으로 구성돼 있다.
스타일넷 이벤트 페이지에서‘스타일→사이즈→아트워크→프린팅 위치’ 순으로 참가자가 원하는 조합을 선택하면, 현장에서 바로 DTG(Direct To Garment) 방식으로 프린팅된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
섬산련은 스타일넷을 오픈·협업형 플랫폼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2D 아트워크와 디자인DB, 3D 스타일과 패턴DB 구축을 확대한다. 또 디지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보호를 위한 NFT화를 추진해 보다 다양한 디자이너, 생산자, 소비자가 참여하는 디지털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