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알롱, 유니크한 리얼웨이 선보인 F/W 컬렉션
데미지, 절개, 슬릿 디테일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템
2024-08-18 나지현 기자
리얼 웨이를 위한 패션 브랜드 우알롱(WOOALONG)이 유니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23 F/W 컬렉션을 출시한다.
‘우리는 매일 옷을 입고, 우리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 23 FW 컬렉션은 ‘대담하면서도 서정적인 음악을 통해 자유를 표현하는 것’에서 영감 받았다. 자유롭고 액티브한 우알롱만의 무드를 데미지와 절개, 슬릿 등의 과감하면서도 개성있는 디테일과 절제된 색감으로 연출했다.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유니크하면서도 실용적인 데일리 아이템을 구성했다.
이번 시즌, 데님 라인은 더욱 확대된다. 슬림한 실루엣과 세미 크롭 기장, 빈티지한 워싱이 매력적인 ‘틴 슬림 데님 바이커 재킷’부터 90년대 브릿팝(Britpop) 스타일을 상징하는 코팅 소재의 데님 팬츠와 맥시스커트 등 더욱 다채로워진 데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시그니처 라인은 데미지와 가먼트워싱 등을 활용해 터프하고 로우(RAW) 한 느낌을 강조했다. ‘새틴 파이핑 스웨트 셔츠’는 글로시한 원단과 파이핑 디테일로 스트리트 한 무드를 더했고, ‘새틴 파이핑 스웨트 팬츠’와 셋업해서 입으면 더욱 멋스럽다. 생활 방수와 UV 차단 원단으로 기능성을 강화한 ‘시그니처 다운 베스트’는 밑단의 스트링으로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시즌 무드가 보여지는 그래픽 나염과 소매 부분의 핑거 홀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모크 넥 그래픽 핑거 홀 탑’과 여밈 부분을 레이스업 디자인으로 연출한 셔츠, 주름진 크랙 원단으로 빈티지한 무드를 표현한 ‘크랙 오버 핏 MA-1’ 재킷 등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우알롱은 새롭게 전개하는 여행 프로젝트 <WITH PROJECT : Wooalong In Travel Hours> 가 23FW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여행지에서도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갖춘 우알롱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우알롱의 23FW 컬렉션은 8월18일부터 우알롱 공식 스토어와 무신사, 29CM 등의 온라인 몰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피어 편집숍 에서 만날 수 있다. 9월 13일에 2차 라인업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