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PIS서 ‘AI 아트워크 패션 체험’ 부스 운영
스타일넷·브라더인터와 협업
2024-08-21 정정숙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 2023’전시회에서 패션과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AI 아트워크 패션제품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부스는 소비자 맞춤형 패션제품 서비스 플랫폼인 ‘스타일넷’의 아트워크 생성 AI 솔루션으로 패션제품 제작을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와 협업부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관객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의 스타일넷 아트워크 생성 AI 솔루션으로 자신만의 아트워크를 창작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5분 만에 브라더코리아의 DTG(Direct To Garment) 장비로 자신이 맞춘 아트워크로 티셔츠가 완성되는 과정을 확인할수 있다.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지난 7월 Gen-AI(생성형 인공지능)툴을 활용해 티셔츠에 어울리는 아트워크를 완성하는 ‘스타일넷 AI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 수상작 20점과 응모작에 대한 전시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섬산련은 오는 24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섬유패션산업의 데이터기반 트렌드와 디지털전환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