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 아티스트겸 래퍼 ‘이영지’ 글로벌 앰버서더 선정

‘진정한 나 자신이 될 용기’ 메시지

2024-08-22     나지현 기자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아티스트이자 래퍼 이영지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코치는 2023 가을 시즌 전개하는 #WearYourShine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앰버서더로서의 이영지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코치(COACH)가
‘진정한 나 자신이 될 용기(Courage to be Real)’라는 메시지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코치는 이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인물로 본인의 이야기를 음악적으로 당당하게 연출해내며 거침없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이영지가 적합하다고 판단해 글로벌 앰버서더로 이영지를 선정했다.  이영지 역시 “평소 가장 즐겨 입고 늘 영감을 주는 브랜드인 코치와 함께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이영지는 “코치가 전하는 '진정한 나 자신이 될 용기(Courage to be Real)'라는 메시지와 같이 늘 대중에게 나의 생각과 삶을 자신 있게 표현해 나가는 아티스트가 되고, 그와 함께 코치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펼쳐 나가겠다”며 강한 의지를 선보였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는 “이영지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코치가 추구하는 자신감과 자기 표현뿐만 아니라 코치 패밀리를 통해 포용적인 패션 월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우리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사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MZ대통령으로 불리는 이영지는 고등학생 시절 독학으로 랩을 익혀 ‘고등래퍼3’의 우승자가 된지 3년 만에 또 다시 래퍼들의 진검승부의 장인 ‘쇼미더머니11’ 출연, 첫 여성 래퍼로 우승을 거머졌다. 역대 첫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의 동반 우승자로 화제가 된 인물이다. 현재 tvN 예능프로그램 ‘뽕뽕 지구오락실2’ 및 유튜브 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등에서 활약하며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