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10년 연속 NCSI 1위...글로벌 공신력 입증 ‘고객사랑 신뢰’
아웃도어의류 부문 신설된 2014년부터 연속 수성...치열한 경쟁 속 ‘멈추지 않는 탐험’
2024-09-05 김임순 기자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23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10년 연속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측정모델로, 소비자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 각 항목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이 평가에서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는 각 항목별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 아웃도어 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멈추지 않는 탐험’을 브랜드 철학으로, 개발부터 고객 체험 과정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를 제공하고,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한 데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노스페이스는 대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눕시 재킷’을 ‘Y2K’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짧은 길이감의 크롭 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켜,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전체를 대표하는 히트 상품 중 하나로 만들어냈다.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과 ‘고프코어룩’으로 폭넓게 활용 가능한 ‘고어텍스 마운틴 비스타 재킷’등은 패션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어모은다.
또한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 코리아(Team Korea)’의 역대 최장기 공식 후원사로 국가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제공할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이기도 했다.
2005년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은 한국 간판스타 서채현을 비롯한 선수들과 아시아 여성 최초로 무보급 남극점에 도달한 김영미 대장을 비롯한 탐험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2016년에 시작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과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등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노스페이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국내·외 사람들을 위해 사용하여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지난 2015년부터 실천해오며 현재 전국 30여 개의 노스페이스 에디션 전용 매장을 통해 장기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채택할 만큼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를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고,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께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고객께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