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스타일, 시즌 바이커 부츠 급부상... 빅데이타 검색46% 증가

2024-09-27     김임순 기자

미우미우가 쏘아올린 트렌드로 뜨는 아이템이 있다. 
2010년대 패션 아이콘 케이트 모스를 연상시키는 ‘바이커 부츠’의 부상이다. 심상치 않다는 표현으로 검색 량이 이 분야 전체 중 46%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이같은 정보는 패션트렌드 Ai로 알려주는 피피스타일(FiFi Style)의 분석 자료에서 두드러졌다. 줄줄이 달린 버클, 스터드, 펑크, 그런지 등 반항적 애티튜드를 연상시키는 바이커 부츠이지만,  올 가을은 반전 매력을 주는 신선한 레이어드와 빈티지한 레더로, 무심하고 쿨 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트렌디한 프레피 룩, 섹시한 슬립 드레스, 시크한 테일러링도 거뜬히 소화해 내는 바이커 부츠 스타일링에 눈길이 모인다.  FiFi는 빅데이터로 픽(Pick)한 트렌드 아이템을 생성 AI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한 에이아이피(AiFi) 시리즈도 선보였다. 이번 주 FiFi Pick 아이템인 바이커부츠는 어떤 스타일들로 새로움을 과시할까에 기대가 커진다. 
이와 함께 피피스타일은 한 주간 패션, 패션 테크, Web3 관련 이슈들을 알렸다. 

닥터마틴이 영국에서 신발 수선 서비스로 지속가능성 강화에 나섰고, 인디텍스가 상반기 순익 40%증가한 25억 유로달성, 미국 아마존은 의류매장에 캐셔리스(cashierless, 계산대 없는) 기술개발을, 더 현대가 반려동물 편집숍 ‘위펫’런칭을, 중국 온라인 패션 Shein은 영국 미스 가이디드(misguided)인수 추진소식까지,  또 서울패션위크 수주 상담액이 514만 불 달성으로 전년대비 46%증가 소식과, 나이키가 무브투제로(Move to Zero) 캠페인 관련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선정,  프라다가 23F/W에 플라워 자수컬렉션으로 로맨틱 감성을, 무신사 스탠다드 대구 동성로 주말매출 4억 육박 등.  한 주 픽한 소식까지 전한 패션빅데이타 ‘피피 스타일’에도 관심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