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디즈니 ‘마블 캐릭터’ 콜라보 라벨프린터 2종 첫 선
마블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해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라벨
2024-10-10 김임순 기자
한국엡손이 월트디즈니 코리아와 콜라보해 마블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라벨프린터 2종을 선보였다.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한 마블의 ‘어벤져스’ 캐릭터는 풍부한 일상으로, 어벤져스의 주요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해 기획한 ‘LW-K200DC’, ‘스파이디 그리고 놀라운 친구들’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LW-K200DD’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엡손과 디즈니코리아는 협업을 통해 지난 2월에도 프린세스·곰돌이 푸 캐릭터를 적용한 라벨프린터로 호응을 얻었다.
신제품 LW-K200DC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앤트맨’ 등 196종의 마블 캐릭터 테마의 이모티콘과 템플릿을, ‘LW-K200DD’는 173종의 ‘스파이디 그리고 놀라운 친구들’ 캐릭터로 구성한 이모티콘과 캐릭터 템플릿을 탑재해 개성을 살린 라벨을 꾸밀 수 있다.
신제품은 400g의 가벼운 무게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서든 간편하게 라벨을 출력할 수 있다. 작은 물건에 부착하기 좋은 4㎜ 폭부터 표제와 마킹용으로 주로 쓰이는 18㎜ 테이프까지 호환돼 폭넓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한글, 영어, 일본어, 한자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엡손은 기존 라미네이팅된 테이프가 표면이 두꺼워 다양한 용도로 쓰기에 제약이 있다고 판단, 동등한 수준의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더 얇은 구조의 라벨테이프를 개발했다.
엡손 라벨테이프는 뛰어난 방수·방염기능, 고온과 스크래치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는 내구성으로 주방·욕실·야외에서 쓰는 물건은 물론 아이들 학용품, 옷 등에 부착하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