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필더얀 전시회, 이탈리아 팬시얀 각종 실 제안
2024-10-11 김임순 기자
이탈리아 패션 얀을 살펴볼 전시회가 17일 개최된다.
전시회는 단 하루다. 이탈리아 현지의 실을 생생하게 살펴보며 직물로 편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는 팬시얀이 소개된다.
이탈리아 원사 '필더얀 (Feel The Yarn)'은 10월17일 화요일 신사동 가로수길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3층4층에서 초청된 방문자만 입장 할 수 있다.
원사 전시회 필더얀 2024/25 트레이드쇼는 이탈리아무역공사와 이탈리아 원사조합 CPF(Consorzio Promozione Filati)이 공동 주최한다.
CASA DEL FILATO, Servizi e Seta, ZEGNA BARUFFA 등 이탈리아 프리미엄 원사 업체 19개 기업이 참여한다. 참가 기업 대부분 명품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거래 중인 유명 원사소재 업체들이 주축이다.
이들 기업들은 지속가능을 준수하며, 공정과정에서 인체에 해를 가하지 않는 천연 염색 중심, 제품(리사이클), 사람(정당한 임금 제공, 아동 노동 금지) 등 3가지 조건이 기준에 충족한 기업에서 생산한 원사들이 선보인다.
이탈리아 원사는 고급스러운 색상과 고품질로, 명품브랜드들과 전 세계 전문사로 전개된다. 국내는 원사만 디자인하는 곳이 없어 지난해 이어 올해도 많은 바이어와 디자이너들이 방문이 기대된다.
주요 참가 업체는 PINORI filati 등 19개 사가 제품을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원사 수입 업체와 빅바이어를 중심으로 접수하며, 온라인 참가 신청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