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참가자 모집…대구·부산 등 섬유패션 주요 산지 동시 개최

섬산련 장학재단

2024-10-19     정정숙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섬유패션인의 화합과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2023년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11월 18일(토) 오전 9시30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 참가신청은 섬산련 홈페이지(www.kofoti.or.kr)에서 오는 11월 3일까지 선착순 1000명 모집 시까지 진행된다. 단체참가 등 기타 문의사항은 장학재단 사무국(02-528-4014, 84/ss@kofoti.or.kr)으로 하면 된다.
2022년
섬산련 장학재단 주관으로 올해 12회째를 맞이한 걷기대회 행사는 전국의 섬유패션인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개인 참가비는 전액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기탁된다. 지금까지 행사 참가비 장학금 기탁 총 누적액은 4억2414만원에 이른다. 2011년 이래 그간 수도권에서만 진행한 이번 행사는 ‘장학기금 조성과 기부문화 전파’라는 따뜻한 취지를 전국으로 확산시킨다. 올해는 대구, 부산 등 주요 섬유패션 산지에서 전국의 섬유패션인이 동참하는 행사로 확대해 개최된다. 지역별로 개최되는 걷기대회 행사의 개회식과 폐회식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유한다. 이번 행걷기행사는 지역별로 지정된 코스를 걷게된다. 서울의 경우 예년과 같이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진행된다. 대구와 부산의 경우 각각 봉무공원와 이기대수변공원에서 행사가 열린다. 

각 지역별 참가자들은 간단한 개회식 후 지정된 남산둘레길(서울), 봉무공원(대구), 이기대수변공원(부산)에서 약 5km의 구간을 걷는다. 공통적으로 보행도로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체력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채널에서 공유하고 서울, 대구, 부산 이외의 지역에서도 개별 신청해 행사 참여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섬유패션분야 인력양성’이라는 장학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우천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되고, 폐회식 행사시 진행되는 행운권 추첨에서는 푸짐한 경품도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