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 수원대 공예디자인과와 산학협력 체결

우수 학생 현장실습 제공

2024-11-10     이태미 기자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가 순수 미술 창작 후원 및 창조적 문화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수원대학교 공예디자인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오늘(10일) 전했다.
한세엠케이가
지난 8일 논현동 한세엠케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 수원대학교 공예디자인과 유지은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국내 공예 문화산업 발전 및 디자인 강국으로 도약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한세엠케이는 수원대 공예디자인과에서 선발된 학생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실습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졸업 작품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대상 수상 및 상금을 지원하고, 한세엠케이 상품으로 출시해 개인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예디자인학과 섬유재료연구 및 제작 실습에 사용할 물적 자원도 지원한다. 수원대학교 유지은 학과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공예 작품을 발굴, 육성해 국내 공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나아가 한세엠케이의 후원은 공예디자인과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은 기업의 사회적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성장 잠재력 있는 학생들의 후원을 통해서 국내 공예 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가 생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수원대학교와 MOU를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을 발굴, 후원하여 이들이 세계 무대로 뻗어갈 수 있도록 성장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