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써코니, 2023 글로벌 캠페인 ‘테이크 커리지’ 성료
러닝 통해 새로운 도전에 용기 메시지 전달
2024-12-15 정정숙 기자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가 러닝을 통해 ‘용기’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2023년 글로벌 캠페인 ‘테이크 커리지(TAKE COURAGE)’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ABC마트의 써코니는 ‘달리는 용기(Run for Good)’을 메인 슬로건으로 올 한 해 ‘테이크 커리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북돋아 주고자 기획했으며 써코니 러닝화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대만에서 진행된 SC 타이페이 마라톤에 러닝 인플루언서 조해영, 류현지의 참가를 지원했다. 각자의 뚜렷한 개성을 갖춘 두 명의 러너가 써코니 러닝화를 신고 똑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모습을 통해 ‘달리는 용기’에 대한 의미를 전 세계에 전했다. SC 타이페이 마라톤을 참가하며 두 명의 러너가 전하고자 하는 용기의 메시지는 ABC마트 써코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식수위생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월드비전의 글로벌 기부 캠페인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러닝)’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러닝을 통해 기부에 대한 용기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지난 8~9월에는 LG유플러스와 함께한 사전 팝업스토어 운영에 참여해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바 있다.
또 지난 10월 일산에서 개최된 6K 마라톤 행사에서는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의 사회공헌활동 동참을 독려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써코니가 전 세계 러너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러닝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대대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영향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125주년을 맞이한 써코니는 미국 러닝 열풍 속에 탄생한 글로벌 러닝화 브랜드다. 써코니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착화감의 러닝화를 선보여 전 세계 러너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는 공식 수입처인 ABC마트에서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