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든든한 후원'

영광의 순간 시상 단복, 일상복, 장비 등 총 13종 ‘팀코리아 공식단복’ 공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단 사기 진작 위한 결단식에서 '깜짝 선물 증정' 화제

2025-01-10     김임순 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가 착용할 ‘팀코리아 공식 단복이’ 공개돼 관심을 끈다.
대한체육회, 팀코리아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는 9일 오후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주최 행사에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였다. 단복은 선수들을 빛내줄 ‘시상용 단복’과 뛰어난 기능성의 ‘일상복(다운 재킷, 패딩 베스트, 플리스 후드 재킷 등)’과 ‘선수단 장비(신발, 비니, 장갑, 백팩 및 여행 가방 등)’ 등 총 13개 품목 구성이다. ‘팀코리아 공식 단복’은 태극마크와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눕시(NUPTSE) 재킷’, ‘핫 샷(HOT SHOT)’ 및 ‘뮬(MULE)’ 등 노스페이스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 고유의 기술 노하우와 트렌디한 스타일이 반영됐으며, 일부 제품에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 및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됐다. ‘팀코리아 역대 최장기 후원사’로서 활약 중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7000만 원 상당 ‘노스페이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을 깜짝 선물로 준비했다. ‘노스페이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나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의 필수템으로 손꼽히는 브랜드 헤리티지 제품이다.  또 고프코어룩의 근본(真正)이라 불리며 다가올 봄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이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성인 국가대표 선수들에 이어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도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에 축적된 고유의 노하우와 기술 혁신이 집약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다시 한 번 제공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국가대표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대회 출전하는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도 공식 후원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공식 파트너로서 맹활약했던 노스페이스는 지난 2014 인천 아시아게임을 시작으로, 리우 하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 도쿄 하계올림픽,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 국가대표 선수들의 공식 단복을 책임지며, 국가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