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골프와 말본골프가 만났다!

‘더 크로스비’ 콜라보 컬렉션 출시 1월30일 오전10시부터 한정 수량

2025-01-26     나지현 기자

아디다스골프가 말본골프와 협업하여 선보이는 스페셜 캡슐인 ‘더 크로스비 컬렉션(The Crosby Collection)’을 출시한다.
더 크로스비 컬렉션은 1930년대에 골프와 패션, 엔터테인먼트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떨치던 당대 최고의 스타 빙 크로스비(Bing Crosby)가 개최한 프로암 대회인 ‘크로스비 클램베이크(Crosby Clambakes)’와 오늘날 골프 풍경의 배경이 된 그 시대의 동지애, 정신, 패션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디다스와 말본골프는 클램베이크 초창기를 장식했던 패션의 실루엣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으며, 모든 제품에는 골퍼들이 코스에서 필요로 하는 아디다스의 테크놀로지와 소재가 적용되었다. 남성 주요 제품에는 초창기 클램베이크의 포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코닉한 가디건을 필두로 버튼 다운 폴로셔츠, 플리츠 팬츠와 쇼츠, 크루넥, 경량의 스포츠 코트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여성용으로는 아가일 패턴이 포인트인 드레스와 낙낙한 소매가 특징인 반팔 폴로, 여성스러우면서 캐주얼한 스타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큐롯 팬츠가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체크무늬 아노락과 클램베이크 챔피언에게 수여된 클램베이크 디캔터가 프린트된 티셔츠가 출시된다.
또한 아디다스는 이번 컬렉션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프랜차이즈 풋웨어 두 가지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이제는 전 세계 클래식 패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스탠스미스와 작년 라이더컵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MC87 골프화가 그들이다. 특별한 리미티드 디자인으로 선보여지는 두 골프화는 말본골프의 M 로고가 자연스럽게 녹아져 들어가 콜라보레이션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아디다스골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딜런 무어(Dylan Moore)는 "우리는 크로스비의 유명한 클램베이크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30~40년대의 골프 패션을 접목하여 특별한 히스토리를 새로운 컬렉션으로 승화시키고 싶었다. 전체 컬렉션은 그 당시 골프와 패션이 역사적으로 어떤 위치에 있었는지를 잘 보여주는 진면목일 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시대상과 패션 스타일이 오늘날의 골퍼들에게 어떻게 남아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말본골프의 공동 창업자 스테판 말본은 "이 컬렉션으로 우리는 옛 모습을 다시금 현대적으로 변화시켜 골프와 패션의 본질에 경의를 표하고 싶었다. 전설적인 크로스비 클램베이크에서 영감을 받아 스타일, 스포츠, 그리고 동료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완벽한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빙 크로스비의 아들 해리 크로스비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면서 아디다스와 말본골프 팀에게 큰 존경심을 가지게 되었다. 마치 아버지를 다시 살려낸 느낌이 들었다. 이 캐주얼 퍼포먼스 웨어에서 아버지를 느낄 수 있어 함께 필드에 나온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들 정도였다.”며 새 컬렉션의 성공적인 구현을 평했다.  

아디다스와 말본골프가 함께 선보이는 더 크로스비 컬렉션은 오는 1월30일 오전 10시부터 한정된 수량으로만 만나볼 수 있다. 아디다스골프 청담 직영점을 비롯한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말본6451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말본골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 대리점 및 전국 백화점 내 말본골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