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 역사 최초의 골프 그립 브랜드 ‘램킨’ 본격 국내 유통 전개

PXG, 부쉬넬 등 전개하는 ‘카네’서 정식 유통 램킨 그립 런칭 99주년 맞아 3월12일 런칭쇼

2025-02-06     나지현 기자
PXG, 부쉬넬 및 샤프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제품을 국내에서 전개하고 있는 카네(회장 신재호)에서 현존하는 골프 그립 브랜드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램킨(Lamkin)’골프 그립을 2024년 1월부터 국내에 정식으로 유통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램킨 그립은 설립자 앨버 램킨에 의해 1925년 미국에서 탄생한 최초의 골프 그립 브랜드로, 가죽 및 합성 고무 그립 등 끊임없는 소재 개발 연구를 통해 골프 그립을 제조해오고 있다. 램킨은 사용자에게 더욱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고 연결된 장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소재(Material), 표면 질감(Surface texture), 모양(Shape) 3가지 그립 핵심 구성 요소에 연구 개발 중점을 두고 있다. 램킨 그립은 스윙 그립 뿐만 아니라 퍼터 그립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PGA투어에서는 저스틴 로즈가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램킨그립_저스틴로즈

올해 초부터 램킨 그립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램킨 공식 수입원 카네는 램킨 그립 브랜드 런칭 99주년을 맞아 오는 3월12일에 서울 마포구 소재의 호텔에서 브랜드 런칭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카네는 오는 7일부터 공식 대리점에서 카네 유통 제품을 구매한 후 응모권을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램킨 그립 런칭쇼에 초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