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참가

섬유패션 분야 연구개발, 사업화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글로벌 시장서 요구하는 ESG 분야 해외인증 서비스 한눈에

2025-03-13     나지현 기자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이하 PID)’에 참가한다.
올해 PID는 다변화된 소비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적응성(Adaptability)’을 주제로 한다. 공급망 재편, 기후변화 대비 등 시장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섬유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첨단 미래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첨단융복합 소재 개발, 탄소중립·친환경 기반 조성, 디지털·스마트화 전환’이 핵심 전시 방향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 기업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애로사항 해결 등을 지원하는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 △산업혁신기술지원플랫폼 구축사업 △소재부품장비 융합혁신지원단 기술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한 PID에 방문한 기업 담당자와 직접 대면 소통할 수 있는 상담 창구를 운영해 종합 기업지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섬유패션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해외인증 서비스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Higg Index, ZDHC MRSL, GRS, SLCP, OEKO-TEX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ESG 분야 해외인증 서비스와 관련 교육·컨설팅을 통해 수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도울 계획이다.

이외 리사이클 자원을 활용한 수송용 내외장재 부품 개발 및 인증 지원 체계 구축 사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을 입증할 수 있는 국제인증 제도 ISCC도 선보인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섬유패션 산업의 친환경·디지털 전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기 위해 다수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FITI의 시험인증 솔루션을 발판 삼아 우리 기업들이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 안전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