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야 AI야?" 하고하우스 남성패션플랫폼 '뎁스', 생성형 AI 모델과 함께
"사람이야 AI야?" 남성패션플랫폼 최초,생성형 AI 모델 스타일링룩북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 24S/S 시즌 기획전 첫 선
2025-05-02 나지현 기자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가 운영하는 고감도 국내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 '뎁스(Deps)'가 생성형 AI 패션 모델을 접목한 '24 S/S 기획전'을 처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오늘 뭐입지? AI 모델이 제안하는 완벽한 OOTD!>라는 콘셉트로 사람과 흡사한 AI 모델로 새롭게 만든 24년 S/S 시즌 룩북을 기반해 펼쳐진다. 실제 사람과 구별되기 어려울 정도로 정교한 AI 모델의 스타일링을 단시간에 다양하게 생성하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AI 패션 모델을 접목해 시즌 기획전을 시도하는 사례는 남성 패션 플랫폼 업계에선 최초다.
AI 모델은 스타일테크(3D/VR/AR)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패스커'와 손잡고 총 30가지 버전으로 구현했EK.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외형과 포즈,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뎁스는 AI 모델을 사용해 주요 브랜드들의 룩북 이미지를 제작, 보다 다양한 연출로 소비자에게 풍성한 볼 거리를 제공하고 쇼핑에도 도움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획전은 오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트렌디한 남성 의류 브랜드로 꼽히는 'DNSR', 'RSSC', '라멀마메종' 등 총 10곳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 대상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뎁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추가 할인 쿠폰까지 제공한다. 그 외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뎁스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흥미롭고 신선한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