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아이디어, ‘런웨이’ 에서 영감 받은 신사 플래그십 오픈 현장
20년간의 ‘런웨이’에서 영감받은 플래그십 공간 1·2층 여성복 라인·지하 공간 남성복 라인 구성 6월말 한남동에 플래그십스토어 2호점 오픈
2025-05-20 김하윤 기자
디자이너 최범석이 전개하는 모던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GENERAL IDEA)’의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18일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플래그십 공간은 지난 20년간 최범석이 올랐던 수많은 ‘런웨이’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러나 이 곳은 모델을 위한 패션쇼가 아닌 ‘세상’이라는 런웨이에 나갈 준비를 마친 고객을 위한 공간이다.
지상 1층과 2층, 지하 공간까지 총 3층 규모로 구성된 스토어는 정돈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층의 공통 소재로 메탈을 활용했다.
매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1층은 제너럴아이디어만의 모던하면서도 절제된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메탈, 미색의 폴리시드 콘크리트 소재로 나타냈다.
지하층과 2층은 우드와 스틸의 믹스로 따뜻하면서도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1·2층은 여성복 라인, 지하 공간은 남성복 라인으로 설계됐다. 높은 판매율을 보인 하프 가디건과 케이블 니트 등의 메인 아이템은 매장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이 브랜드 감도를 좀 더 쉽게 느낄 수 있도록 1층에 배치했다. 이어지는 2층 공간에서는 니트 베스트, 원피스, 팬츠까지 더욱 다양한 라인업의 여성복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