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패션스쿨 마랑고니가 메타버스 디자인 분야 최고의 패션 교육기관으로 호평받고 있다.
전세계 패션 커뮤니티를 주도하는 가장 선진적인 패션 학교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도입해 누구나 쉽게 마랑고니 스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는 학교 측의 설명이다.
메타버스 공간은 진행된 패션쇼 뿐 만 아니라 대표적 커리큘럼인 Design ,Art, Fragrance & Cosmetic 에 대한 정보, 협력 기업과 함께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정보들을 메타버스공간을 통해 마랑고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Istituto Marangoni는 학생들이 산업계에 진출하도록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용적 경험을 쌓아 실제 패션 산업에 바로 투입돼도 손색없다. Istituto Marangoni의 이러한 노력은 세계적인 교육기관으로 손꼽히는 이유다. 올해도 QS 세계 대학 탑100에 선정됐다.
이스티투토 마랑고니는 각기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밀라노, 파리, 런던, 마이애미, 피렌체 등 캠퍼스는 지역에 따라 다른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마랑고니는 크게 4가지 학부로, Fashion, Design ,Art, Fragrance & Cosmetic 등 이다. 패션 학부는 모든 캠퍼스에서, 아트 과정은 유일하게 피렌체에서 교육 받을 수 있다. 특색도 다양하다. 밀라노 캠퍼스는 패션 비즈니스, 호텔리어 관리, 쥬얼리 및 제품 관리를, 파리 캠퍼스는 프랑스 패션과 럭셔리에 대한 우아함과 노하우, 패션 브랜딩 및 비즈니스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런던 캠퍼스는 패션 디자인, 비즈니스, 스타일링을, 마이애미 캠퍼스는 패션 및 럭셔리 분야 전문화 돼 있다.
국제 캠퍼스는 타 기관에 비해 더 전문화 세분화 돼 있다. 또 학생들은 재학 중에도 여러 국제 캠퍼스 간 전학할 수 있어 다양한 기회를 제공 받기 용이하다. 학사/석사 과정은 누구나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고 마랑고니 측은 설명했다.
학부 교육은 패션경우 창의적인 방향 설정 및 디지털 스토리텔링 과정을 포함한다. 개인 스타일 및 비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디자인은 현대적 스타일 및 문화의 복합적 조합을 통해 디자인 혁신을 장려하는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한다.
신입생은 마랑고니가 위치한 각 도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여러 편의성을 제공한다. 졸업 후 세계 굴지의 기업들에게 소개되는데, GUCCI, LOUIS VUITTON, BALMAIN, Chloe 등 매년 100여개 이상 명품브랜드와 연계해, 이력서 작성 면접 기술 채용 및 기업연결까지 전문 지도를 제공한다.
프로그램과 별개로 I’M Alumni (40,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보유한)라는 국제적이고 다문화적인 졸업생 커뮤니티를 운영,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마랑고니 상담은 이탈리아 현지 캠퍼스 혹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