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 창립 50주년, 100년 기업을 향한 도전
“위기를 기회로, 세정만의 독보적인 패션길 개척” "패션 부문 필두로 라이프 전반 이끄는 새로운 100년 역사 시작" 7월 1일, 롯데호텔 부산 크리스탈볼룸에서 ‘세정그룹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품격 높은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 비전 제시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빈대인 BNK금융지주 회장,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백종헌 국회의원, 손삼석 천주교 부산교구장, 허남식 신라대학교 총장, 노찬용 영산대학교 이사장 등 관계, 정치계, 상공계, 언론계, 종교계, 학계 주요인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인디안 전속모델 배우 남궁민, 올리비아로렌 전속모델 배우 이지아, 트레몰로 전속모델 배우 박성훈 등도 자리를 함께한다.
세정그룹의 모 회사인 세정은 부산에서 1974년 ‘동춘섬유공업사’로 출발하여 1991년 세정으로 법인 전환한 뒤, 현재는 세정을 비롯한 8개 관계사와 1개의 사회복지법인을 보유하고, 전개 브랜드만 13개에 이른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 남성복 ‘인디안’,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주얼리 ‘디디에두보’가 있다.
특히, 패션대기업들이 외형 확장과 효율화를 위해 점차 수입 브랜드를 늘리는 상황에서도 세정그룹은 자체 브랜드를 육성하고 차별화된 디자인과 상품개발에 주력하며 독자적인 패션길을 개척해왔다.
창업 이후 지금까지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는 창업 이념 아래 최고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오며 부산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유통,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품격 높은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 선포
세정그룹은 ‘품격 높은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100년 역사의 포문을 연다.
세정그룹의 전략 방향성은 ▲기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강화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체계로 패션 사업 생태계 구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론칭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급변하는 환경에 따른 기회를 포착하고 위협 요소에 슬기롭게 대처하여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한다는 계획이다.
기념식은 식전 환영행사에 이어 공식행사, 축하공연 등 3부로 나뉘어 4시간 가량 소요 예정으로 공식행사는 50주년을 축하하는 대북공연 퍼포먼스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내·외빈 소개 ▲50주년 기념 영상 상영 ▲기념사 및 축사 ▲우수 임직원 시상 ▲비전 선포식 등 순서로 진행된다.
박순호 회장, “100년 기업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
기념사에서 박순호 회장은 “오늘 세정그룹 성장의 역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온 임직원 여러분과 협력업체 및 대리점주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고 밝혔다. 또 “나아가 세정그룹의 100년 기업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패션은 물론 고객의 삶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 기업으로 성장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자”고 당부했다.
공식행사 후 팝페라 그룹 ‘포마스’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가수 ‘홍진영’ 등 축하공연을 즐기는 장으로 마무리 된다.
한편, 세정그룹은 <세정, 세정글로벌, 다니> 패션/유통 사업을 필두로 아름다운 주거 문화를 창조하는 인테리어사업 <네스티지>, 정보 혁신을 선도하는 IT사업 <세정아이앤씨>,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유통하는 라이프스타일 유통사업 <세정씨씨알>, 고객 상담 및 텔레마케팅 대행 사업 <원커넥트>, 플랜테리어 공간 컨설팅 <나아바코리아> 등 8개의 관계사와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전개하는 브랜드로는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폭넓은 연령층이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 매장을 필두로 패션의류 부문에서는 남성복 ‘인디안’, ‘브루노바피’, ‘더레이블’,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데일리스트’ 등의 오프라인 중심의 브랜드와 할인점 전문 브랜드 ‘트레몰로’를 전개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유니섹스 브랜드 ‘다이닛’과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남성복 ‘WMC’를 전개하는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패션의류 외에도 글로벌 컨템포러리 토탈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와 토탈 패션잡화 ‘두아니’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