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드그룹 수퍼드라이, 이달 5일 홍대점 오픈

2025-07-02     김임순 기자
폰드그룹(대표 임종민, 김유진) 이  ‘수퍼드라이(SUPERDRY)’ 홍대 1호점을 5일 프리오픈한다고 밝혔다. 정식오픈은 15일이며, 오픈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수퍼드라이 홍대점은 2030세대들의 트래픽이 높은 홍익대 정문에서 홍대입구역으로 이어지는 홍익로에 1~2층까지 면적 총 192㎡ 규모로 꾸며진다.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도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드라이 온라인은 7월 5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폰드그룹은 작년 3월, 영국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슈퍼드라이의 아시아 태평양 IP를 인수한 후 슈퍼드라이팀을 신설했다. 

폰드그룹만의 기획, 디자인,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신규 사업을 준비해 왔다. 기존 영국 슈퍼드라이가 가진 트레디셔널한 이미지에 블록코어, 고프코어, 밀리터리 등 트랜디한 스포티 컬처 요소를 더해 MZ세대에게 새로움으로 다가가는 전략을 세웠다.


수퍼드라이에 대한 업계의 관심과 기대 또한 높다.

해외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작년 11월 컨벤션, 국내 파트너 및 주요 바이어 업계 관계자들 대상으로 개최한 4월 컨벤션 모두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일부터 3일간은 아시아 컨벤션을 진행한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등 핫플레이스 중심으로 올해 연말까지 총 20개의 매장을 오픈해, 브랜드 마케팅 및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우리만의 수퍼드라이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반기에 동남아시아, 내년에는 해외로 본격 진출해, K-패션의 진수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